삶의 균형

Posted by 大山 Thu, 07 Sep 2006 10:14:00 GMT

삶을 효과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잘해야 하는 것 같다. 첫째는 스스로를 지킬 줄 아는 것이고, 둘째는 자신을 버릴 줄 아는 것이다.

스스로를 지킨다는 것은 자신만의 빛깔을 잃지 않는 것이다. 스스로의 정체성을 잃어버리는 순간 삶의 의미는 그만큼 퇴색되어 버리기 쉽다.

자신을 버린다는 것은 자신의 색깔을 흐리게 하는 것이다. 모든 이들이 서로 다른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가는 현대 사회에서 뚜렷한 색은 다른 이들의 마음에 상처를 내기 쉽다.

색을 흐리면서도 고유의 빛깔을 잃지 않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일인 것 같다. 이래저래 삶은 균형이다.

Posted in  | Tags , ,  | 4 comments | no trackbacks

Comments

  1. 1.
    jisun said 23 days later:

    whoa u getting so technical now! hope ur having fun =)


  2. 2.
    大山 said 24 days later:

    @jisun: Are you going through a name change, or is it just a masquerade?


  3. 3.
    지연 said about 1 month later:

    계절별 방정리때마다 고민하죠. 무얼 남기고, 무얼 버릴것인가에 대해.. 반갑습니다. 느무 유명하여 곰새 찾아왔습니다.


  4. 4.
    大山 said about 1 month later:

    @지연: 앗, 여기서 뵈니 색다른 느낌~ :)


Trackbacks

Use the following link to trackback from your own site:
http://beyond.daesan.com/articles/trackback/2356

Comments are disabled